본문 바로가기

허브의 모든것

로즈마리의 효능

로즈마리 (Rosmarinus officinalis) 지중해 지역원산지로  현재 세계적으로 재배되고 사용되는 허브입니다.

 로즈마리 전통 의학 요리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로즈마리 또한 기분 좋은 향기 천연 으로 인해 비누, 샴푸방향같은 일부 개인 위생 용품 가정 용품에도 사용되기도 하는 유능하며 친밀한 허브 중 하나입니다.

 

 

 

로즈마리의 효능은? 》

 

1. 기억력 및인지 기능 향상 :

  로즈마리의 화합물 잠재적으로 가는 혈류증가시키고 항산화 상태를 개선하여인지 기능과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도움이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2. 염증 감소:

  로즈마리에는 염증 특성이 있는 화합물포함되어 있어 전체의 염증을 줄이고 잠재적으로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3. 면역 체계 지원:

  로즈마리 특성이 있는 것으로 으며 해로운 박테리아 바이러스 퇴치하여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도움이 있습니다.

 

4. 스트레스와 불안 완화:

로즈마리의 신경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으며 스트레스 불안줄이는 도움이 있습니다.

 

5. 소화 개선:

 로즈마리 전통적으로 소화 돕는 사용되어 왔으며 일부 연구에서는 소화 불량 증상을 줄이고 전반적인 소화 건강을 개선하는 도움이 있다고 제안합니다.

 

 

 

 

 

 

 

《로즈마리는 어떻게 이용할까?》

 

 

1. 요리에 향신료로~

 로즈마리 고기, 야채 수프맛을 내는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 신선하거나 건조하게 사용할있으며 하고 풍미있는 첨가 위해 조리법 추가 있습니다. 로즈마리 또한 나는 오일, 식초 버터 만드는 사용됩니다.

 

2. 아로마 테라피

 로즈마리의 향기 신경계진정 효과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아로마 테라 사용됩니다. 사용하거나 욕조추가하거나 마사지 오일 사용할 있습니다.

 

3. 약초 요법 

 로즈마리 전통적인 요법 일반적인 성분입니다. 차로 만들어 티백으로도 가능하며  팅크 추출물 사용하여 소화개선하고 두통 완화하며 호흡기 문제를 완화 있습니다.

 

4. 스킨과 바디케어

 로즈마리 오일 비누, 샴푸 션과 같은 천연 퍼스 케어 제품의 일반적인 성분입니다. 피부 유익한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 집 청소

 로즈마리 천연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가정용 천연 청소 스프레이 만드는 사용할 있습니다. 로즈마리 오일을 스프레이 병에 물과 식초 결합하기만 하면 됩니다.

 

6. 원예

 로즈마리 가정 정원에서 자라는 인기 있는 허브입니다. 이나 땅에서 자랄 있으며 배수 되는 토양 충분한 햇빛필요합니다.

 

 

 

 

 

 

 

《로즈마리와 궁합이 좋은 허브》

 

1. 타임( Thyme ) 백리향

 백리향 로즈마리 모두 지중해 요리에서 인기 있는 허브이며 보완적인 풍미 프로필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고기, 야채 수프 맛을 내기 위해 함께 혼합 있습니다

 

2. 세이지

 세이 로즈마리모두 가금류 돼지고기 어울리 향기로운 허브입니다. 그들은 함께 고기풍미 가득한 지름만들거나 을 채우고 다른 짤한 요리 첨가 있습니다.

 

3. 오레가노

 오 지중해 요리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다른 허브이며 토마토 기반 소스, 구운 고기 로즈마리 립니다.

 

4. 라벤더

 라벤더 로즈마리의 같은 맛을 보완 있는 달콤하고 이 납니다. 그들은 구운 식품 함께 혼합되거나 향기로운 차를 만드는 사용될 있습니다.

 

5. 레몬 밤

 레몬 로즈마리의 강한 어울리밝고 시트러스이 있습니다. 함께 혼합하여 차를 만들거나 샐러드 구운 야채 첨가 있습니다.

 

 

 

 

 

 

《로즈마리와 궁합이 좋은 과일은? 》

 

1. 감귤류

 로즈마리 레몬, , 오렌지, 자몽과 같은 특히 립니다. 네이, 샐러드 드레싱 생선 닭고기 요리 소스 맛을 내는 사용할 있습니다.

 

2. 베리류 

 로즈마리 블루베리 또는 베리 설탕에 절인 과일과 같은 달콤한 베리 요리 풍미를 더하거나 독특한 풍미 하기 위해 과일 샐러드 추가하는 사용할 있습니다.

 

3. 복숭아류

 복아, , 로즈마리 맛있고 간단한 디저트 만들 있습니다.

4. 사과 

 사과와 로즈마리 돼지고기 이와 같은 요리를 만들거나 사과 파이 같은 구운 식품 추가할 있는 고전적인 조합입니다.
 

5. 포도

 포도로즈마리 마늘 함께 워 풍미 가득한 만들거나 치즈 플레이트 추가하여 독특한 풍미 조합을 만들 있습니다.
 
※  과일과 함께 로즈마리사용할 때는 과일의 자연적인 맛을 하지 않도록 허브 껴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간의 로즈마리 길을 므로 소량으로 시작하여 맞게 조정하십시오.

 

 

 

 

 

《로즈마리의 부작용? 》

 

로즈마리 일반적으로 정상적인 양의 요리 사용할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며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작용 경험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량의 로즈마리 섭취하거나 보충제 복용하면 다음과 같은 부작용 발생할 있습니다.

 

 

1. 알레르기 반응: 일부 사람들은 로즈마리 알레르기 있을있으며 피부 발진, 가려움증, 또는 호흡 곤란 같은 증상을 경험할 있습니다.

 

2. 위장 장애: 량의 로즈마리 섭취하면 메스꺼움, 구토 또는 설사 같은 위장 장애를 유발할 있습니다. 발작: 드물 고용량의 로즈마리 복용하면 특히 력이 있는 사람들에게 발작 유발할 있습니다.

 

3. 약물 상호 작용: 로즈마리 혈액 희석, ACE 억제제 같은 특정 약물 상호 작용할 있습니다.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로즈마리보충제 사용하기 전에 의료 제공자 상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로즈마리를 사용할 때, 특히 보충제나 에센셜 오일과 같은 농축된 형태로 사용할 때는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질환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로즈마리 사용하기 전에 항상 권장 복용량따르고 의료 제공자 상담하십시오

'허브의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퍼민트차 효능  (1) 2023.02.20
루이보스 티  (5) 2023.02.20
히비스커스(Hibiscus)란?  (1) 2023.02.15
라벤더의 효능 및 모든것  (0) 2023.02.01
캐모마일의 효능 (카모마일 차 효능)과 사용방법  (1)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