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브의 모든것

라벤더의 효능 및 모든것

라벤더의 효능 및 사용방법
라벤더의 효능 및 사용방법

       ▶ 라벤더의 효능

       라벤더 차는 라벤더 식물의 말린 꽃으로 만들어지며 진정 효과로 유명해요~

     

      1. 휴식: 라벤더 향은 진정 효과가 있고 라벤더 차를 마시면 이완을 촉진하고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                   는데 도움이 될 수 있어요

      2. 나은 수면: 라벤더 차는 수세기 동안 천연 수면 보조제로 사용되어 왔어요~ 차의 부드러운 향기                             와 맛은 휴식과 더 나은 수면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소화 개선: 라벤더는 소화 문제를 진정시키는 데 사용되었으며 소화 불량, 팽만감 및 메스꺼움과 같                         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두통 감소: 라벤더는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되었으며 라벤더 차를 마시면 두통 증상을 줄이는 데 도움                         이 될 수 있습니다.

      5. 피부 건강 개선: 라벤더는 피부 건강을 개선하는 데 사용되며 습진 및 여드름과 같은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벤더 꽃

▶ 라벤더의 사용 방법

라벤더 사용하는 효과적인 방법은 무엇일까요?

 

 라벤더진정 효과 진정 효과를 즐기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있습니다.

 

 아로마 테라피 : 라벤더의 향기는 휴식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는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디퓨저를 사용하여 라벤더 에센셜 오일의 향기를 공기 중으로 방출하거나 따뜻한 욕조에 오일 몇 방울을 첨가 할 수 있습니다.
국소 적용: 라벤더 에센셜 오일은 깔끔한(희석되지 않은) 또는 코코넛 오일과 같은 캐리어 오일과 혼합하여 피부에 국소적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피부 상태를 진정시키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벤더 차: 라벤더 차를 마시는 것은 라벤더의 진정 효과를 즐기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말린 라벤더 꽃을 뜨거운 물에 담그기만 하면 차 한 잔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벤더 목욕: 따뜻한 목욕에 말린 라벤더 꽃이나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추가하면 피부를 진정시키고 이완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베개와 린넨: 베갯잇에 라벤더 향낭을 넣거나 세탁물에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추가하면 편안한 수면 환경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라벤더를 사용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개인의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다르다는 점가장 적합한 방법을 찾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라벤더와 블랜딩하기 좋은 허브

라벤더 티
런던포그 티

라벤더는 다양한 차 및 허브와 혼합하여 독특하고 풍미있는 블렌드를 만들 수 있어요~
가지 인기있는 조합을 소개해드리겠지만 이것은 대표적인 예시일 뿐이고 라벤더와 혼합하여 독특하고 맛있는 차 블랜드를 만들수 있답니다.
  • 카모마일: 이 허브는 진정 작용으로 유명하며 라벤더와 잘 어울려 편안한 차 블렌드를 만듭니다. 
  • 레몬 밤: 이 허브는 라벤더의 플로럴 노트를 보완하고 상쾌한 차 블렌드를 만드는 시트러스 향이 있습니다.
  • 로즈: 장미 꽃잎은 차에 달콤하고 섬세한 풍미를 더하고 라벤더와 잘 어울려 로맨틱하고 부드러운 차 블렌드를 만듭니다.
  • 페퍼민트: 이 허브는 라벤더의 플로럴 노트의 균형을 맞추고 상쾌한 차 블렌드를 만드는 시원하고 상쾌한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바닐라: 바닐라 추출물을 약간 바르면 차에 달콤하고 크림 같은 풍미를 더하고 라벤더의 플로럴 노트를 강화할 수 있습니다.

 

 

 

 ▶ 라벤더의 부작용

 이렇게 여러모로 좋은 라벤더에도  부작용이 있을까요? 

 

  예, 라벤더 사용 관련된 가지 잠재적인 부작용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라벤더 오일을 국소 적으로 바르면 피부 자극, 발적 또는 발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량의 라벤더 오일을 섭취하면 변비, 두통 및 식욕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라벤더 오일은 진정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하여 졸음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라벤더를 포함한 새로운 보충제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하기 전에 항상 의사 또는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허브의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페퍼민트차 효능  (1) 2023.02.20
루이보스 티  (5) 2023.02.20
로즈마리의 효능  (0) 2023.02.15
히비스커스(Hibiscus)란?  (1) 2023.02.15
캐모마일의 효능 (카모마일 차 효능)과 사용방법  (1) 2023.01.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