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허브의 모든것

로즈힙 , 로즈힙 퓨레

 

 

로즈힙이란? 


로즈힙은 일반적으로 Rosa 속의 종에서 추출한 장미 식물의 열매입니다. 장미가 피고 꽃잎이 떨어지면 식물은 씨앗이 들어있는 로즈힙이라고하는 작고 둥글거나 타원형의 과일을 생산합니다. 

로즈힙은 일반적으로 빨간색 또는 주황색이며 크기는 작은 베리에서 체리 크기의 큰 과일까지 다양합니다.  로즈힙은 종종 약초와 차, 잼, 젤리 및 기타 요리 준비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로즈힙은 비타민 C, 항산화제 및 기타 유익한 화합물의 좋은 공급원으로 알려져 있으며 전통적으로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염증을 줄이며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을 증진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로즈힙 효능


로즈힙 차는 장미 식물의 열매로 만든 허브 차입니다.

 

항산화제 및 기타 유익한 화합물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몇 가지 잠재적인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면역 기능 강화:

면역 기능에 중요한 비타민 C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로즈힙 차를 마시면 면역 체계를 지원하고 감염으로부터 보호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염증 감소:

로즈힙에는 폴리페놀 및 갈락톨리피드와 같은 항염증 특성을 가진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로즈힙 차를 마시면 신체의 염증을 줄이고 관절염 및 천식과 같은 상태의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건강 지원:

로즈힙에는 피부 건강에 중요한 비타민 A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로즈힙 차를 마시면 피부의 외관을 개선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심장 건강 증진:

일부 연구에서는 로즈힙 차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헤아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로즈힙의 부작용


로즈힙 차는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섭취하기에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며 마시는 것과 관련된 심각한 부작용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허브 차나 건강 보조 식품과 마찬가지로 일부 사람들은 특히 다량으로 섭취하는 경우 경미한 부작용이나 알레르기 반응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소화 문제:

일부 사람들은 특히 로즈힙 차를 다량으로 섭취한 후 위경련, 설사 또는 메스꺼움과 같은 위장 문제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약물 간섭:

로즈힙 차는 혈액 희석제 또는 항염증제와 같은 특정 약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으며 출혈 위험을 증가시키거나 효과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

로즈힙 차는 장미나 장미과에 민감한 사람들에게 알레르기 반응을 유발할 수 있으며 두드러기, 가려움증 또는 호흡 곤란과 같은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철분 흡수 방해: 

로즈힙 차는 음식에서 철분을 흡수하는 신체의 능력을 방해하여 이미 위험에 처한 사람들에게 빈혈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식단에 새로운 보충제나 음식을 추가하기 전에, 특히 기저 질환이 있거나 약물을 복용 중인 경우 항상 의료 제공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로즈힙 차 섭취 후 부작용이 발생하면 즉시 섭취를 중단하고 의사의 진찰을 받으십시오.

 

 

 

로즈힙 그밖의 사용방법


 차를 만드는 것 외에도 로즈힙은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요리 용도:

로즈힙은 잼, 젤리, 시럽, 소스 및 기타 요리 준비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톡 쏘는 약간 달콤한 맛이 있으며 크랜베리 또는 기타 시큼한 과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킨케어:

로즈힙 열매의 씨앗에서 추출한 로즈힙 오일은 비타민 A C, 항산화제, 필수 지방산 함량이 높기 때문에 스킨케어 제품에 인기 있는 성분입니다. 피부 톤을 개선하고 노화의 징후를 줄이며 전반적인 피부 건강을 증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믿어집니다. 

 

약초:

로즈힙은 항염증, 항산화 및 면역 강화 특성으로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그들은 건강 보조 식품으로 섭취하거나 피부 염증 및 기타 상태를 완화하기 위해 국소 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즈힙 퓨레로 하여 보조식품으로 많이 이용한다.

 

장식적인 용도 : 

말린 로즈힙은 꽃꽂이, 화환 및 기타 장식 공예품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모든 프로젝트에 팝한 색상과 자연스럽고 소박한 느낌을 추가합니다. 

 

 DIY 프로젝트: 

로즈힙은 수제 포푸리, 향낭, 양초 만들기와 같은 다양한 DIY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로즈힙은 삶에 풍미, 영양 및 아름다움을 더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재료입니다.

 

 

 

 


로즈힙과 블렌딩하기에 좋은 것


 

 로즈힙은 다양한 다른 재료와 혼합하여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료, 스낵 및 식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로즈힙과 마찬가지로 히비스커스는 비타민 C가 풍부하고 시큼하고 과일 향이 납니다. 로즈힙과 히비스커스를 혼합하면 항산화제가 풍부하고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을 수 있는 맛있고 상쾌한 허브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생강:

생강은 항염 및 소화 특성으로 알려진 따뜻한 향신료입니다. 로즈힙과 생강을 블렌딩하면 추운 겨울에 딱 맞는 맛있고 진정 효과가 있는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계피:

계피는 로즈힙의 톡 쏘는 맛과 잘 어울리는 달콤하고 따뜻한 향신료입니다. 로즈힙과 계피를 블렌딩하면 가을에 딱 맞는 맛있고 편안한 차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렌지:

오렌지는 비타민 C가 풍부한 감귤류 과일입니다. 로즈힙과 오렌지를 블렌딩하면 더운 여름날에 딱 맞는 달콤하고 톡 쏘는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과:

사과는 로즈힙의 신맛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는 달콤하고 육즙이 많은 과일입니다. 로즈힙과 사과를 블렌딩하면 일년 중 어느 때라도 완벽한 풍미 있고 영양가 있는 음료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로즈힙은 다양한 다른 재료와 혼합하여 맛있고 영양가 있는 음료, 스낵 및 식사를 만들 수 있는 다재다능한 재료입니다

※ 레서피 꿀팁!!

저는 성장기 아이들 면역력을 높여주기 위해 로즈힙 블렌딩 티를 만들어 주는데요~

설탕많이 들어간 음료 대신으로 아주 좋아요.아이들도 맛있다고 정말 좋아한답니다. 비타민C가 더블이라 성인들한테도 GOOD!!

 

로즈힙 2T, 엘더베리2T, 고지베리1T, 오렌지 필1T,

시나몬1T, 레몬그라스1T, 기타 말린 과일1T, 히비스커스1/2T,

우엉뿌리1/2T, 감초1/4T, 밀키오트탑3T

이것들을 잘 섞어 한컵에 2T정도 넣고 뜨거운물을 붓고 10~15분 후 즐겨주세요

 

 

요즘 로즈힙 퓨레도 많이 구매해 드시고 있는거 같은데 여기서 주의사항 알려드릴게요

 

첫째, 유기농인지 볼것

둘째, 당류가 들어가있는지 확인 필수!(몸에 좋기 위해 드시는데 쥬스처럼 당 함량이 높거나 천연감미료 사용했다면 곤란하겠죠)

셋째, 원산지 확인(중국산 아닌)  

 

칠레: 칠레는 세계에서 가장 큰 로즈힙 생산국 중 하나이며, 칠레의 온화한 기후와 비옥한 토양은 고품질 로즈힙을 재배하기에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칠레 로즈힙은 비타민 C 함량이 높기 때문에 허브 차와식이 보조제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불가리아: 불가리아는 스킨케어 제품 및 건강 보조 식품에 자주 사용되는 고품질 로즈힙을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이 나라의 유리한 기후와 비옥 한 토양은 장미를 재배하고 고품질 로즈힙을 생산하는 데 이상적이라고합니다.

터키: 터키는 로즈힙의 또 다른 주요 생산지이며, 터키의 건조한 기후와 암석 토양은 비타민 C가 풍부한 강건한 장미 품종을 재배하는 데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터키 로즈힙은 종종 허브 차 및 식이 보조제 생산에 사용됩니다.  

스칸디나비아: 로즈힙은 스웨덴, 노르웨이, 핀란드와 같은 북유럽 국가에서도 재배됩니다. 추운 기후와 짧은 성장기는 특히 비타민 C와 기타 유익한 화합물이 많은 로즈힙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허브의 모든것'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시나몬, 계피  (0) 2023.02.24
레몬밤(lemon balm)차 효능  (0) 2023.02.22
페퍼민트차 효능  (1) 2023.02.20
루이보스 티  (5) 2023.02.20
로즈마리의 효능  (0) 2023.02.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