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 이야기/건강과 웰빙

감기와 독감에 좋은 베스트 차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감기와 독감을 예방하기 위해 면역 체계를 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우리의 면역 체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면역 강화 특성으로 알려진 허브 차를 마시는 것입니다. 오늘은  감기와 독감에 가장 좋은 차와 감기와 그것이 어떻게 도움이 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감기에 좋은 허브티


  1. 생강차 - 생강은 항균효과가 있어 감기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뿐만 아니라 항염작용도 있어 코막힘, 목 아픔, 기침 등의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2. 페퍼민트차 - 페퍼민트는 기관지를 이완시켜 호흡을 원활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항염작용과 항균효과도 있어 감기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3. 유칼립투스 차 - 유칼립투스는 항균효과와 기침을 진해지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여 감기 증상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


코감기는 비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 질환으로, 코막힘, 코골이, 재채기, 인후통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코감기에 좋은 차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에는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코감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코를 감싸주는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2.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은 항염 작용과 진정 작용이 있어 코감기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따뜻한 차를 마시면 코를 감싸주어 코막힘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3. 생강 차: 생강에는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코감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따뜻한 차를 마시면 코를 감싸주어 코막힘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4. 유자차: 유자에는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코감기의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유자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목감기에 좋은 차

 

목감기에 좋은 차


목감기는 인후염이나 비염, 호흡기 감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목의 통증, 염증, 건조감 등이 있으며, 이러한 증상을 완화해줄 수 있는 다양한 차가 있습니다.

 

  1. 페퍼민트 차: 페퍼민트는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며, 목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시원한 맛이 있어 입 안의 거친 느낌을 진정시켜줍니다.
  2. 생강 차: 생강은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감기와 인후염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따뜻한 맛이 있어 목을 보호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3. 유자 차: 유자는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고,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상큼한 맛이 있어 입 안의 거친 느낌을 진정시켜줍니다.
  4. 석류 차: 석류는 항균 작용이 있어 인후염과 감기 예방에 효과적이며, 목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와 항산화 작용이 있어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독감에 좋은 차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전염성 질환으로, 발열, 근육통, 두통, 기침, 몸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독감에 좋은 차로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1. 엘더베리 차: 엘더베리는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독감 바이러스를 막는 역할도 합니다. 또한, 엘더베리 차에는 항염 작용이 있어 발열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생강 차: 생강은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독감 바이러스를 막는 데 도움이 되며, 발열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따뜻한 맛이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3. 카모마일 차: 카모마일은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독감 바이러스를 막는 데 효과적이며,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카모마일 차에는 안정적인 효과가 있어 긴장을 풀어주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4. 레몬 및 생강과 함께한 차: 레몬과 생강은 항균 작용과 항염 작용이 있어 독감 바이러스를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레몬에는 비타민 C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증진시켜주는 데 도움이 되며, 생강은 발열과 근육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감기를 위한 추천 블렌딩 조합


  1. 생강차 + 유칼립투스 차: 생강과 유칼립투스는 각각 항균작용과 기침 진해작용이 있어 감기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두 가지를 혼합하면 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2. 페퍼민트차 + 카모마일 차: 페퍼민트는 호흡을 원활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카모마일은 코막힘, 목 아픔, 코의 가려움        증 등의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두 가지를 함께 혼합하면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가 더욱 향상됩니다.

 

    3. 레몬 자몽차 + 오렌지 피 + 생강: 레몬과 자몽은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여주는 데 도움이 되       고, 오렌지는 비타민 C와 항염작용이 있어 감기 증상을 완화해줍니다. 생강을 추가하면 더욱 강력한 항균 작용을 기대          할 수 있습니다.

 

     4.유칼립투스 차 + 블루베리: 유칼립투스는 기침을 진해시키는 효과가 있고, 블루베리는 항산화작용과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두 가지를 함께 혼합하면 면역력을 높이고 감기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추천 레서피!!

엘더베리 1T, 엘리캠페인(Elecampane root)1T, 에키나시아(Echinacea)1T

유칼립투스1T, 스피어민트 1T, 레몬밤1T, 감초1/2T, 예르바산타(Yerba Santa) 1/2T 

 

위에 허브들을 잘 믹싱해 두고 뜨거운물 한컵에 1T 넣어 5-10분 우려 드심 정말 효과만점입니다.

 

 

감기와 독감 유행시기에 면역 체계를 높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는 많은 허브 차가 있습니다.

엘더베리, 생강, 에키네시아, 페퍼민트, 레몬 및 꿀차는 감기와 독감에 가장 좋은 차 중 일부입니다. 이 차를 일상 생활에 추가하면 감기 및 독감 증상의 심각성과 지속 기간을 줄이고 겨울철에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